[문화관광축제]

춘천마임축제 2021

마임교실

마임 예술을 시민들에게 조금 더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예술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과 시민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는 프로그램, 지역 청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이론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술가와 마임교실 참가 시민이 함께 춘천마임축제의 공연을 창작하여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축제 콘텐츠 개발 사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2021 마임교실

  • 기간 : 2021년 03월 31일 – 05월 29일
  • 장소 : 축제극장 몸짓,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 축제극장 몸짓, 춘천시 청소년수련관 꿈마루, 춘천 명동, 효자교 ~ 공지교 사이 산책로, 공지천 의암공원

프로그램

1. 아카데미
- 몸짓배우 과정
테이블
프로그램 강사 워크숍 내용
신체 훈련 워크숍 이단비
(마임시티즌)
기본적인 근력훈련과 유연성을 위한 훈련을 통해 몸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자유로운 몸의 상태를 만드는 프로그램.
창작 워크숍 강충만
(마임시티즌)
신체구조와 몸의 움직임을 탐구하여 훈련을 통한 몸의 언어를 습득하고, 음악을 통해 몸으로 전달되는 리듬감, 템포를 통해 몸짓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
- 시민배우 과정
테이블
프로그램 강사 워크숍 내용
몸짓 워크숍 김범중
곽지연
박인수
박재헌
최유리
(마임시티즌)
경쾌하고 흥겨운 리듬에 맞춰 다 같이 춤을 춰보는 워크숍. 어려운 동작이 아닌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워크숍은 공연이 되고, 즐거운 축제가 된다.
“희희낙락”
1930년대 한성을 배경으로 댄스를 통해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행복 치료 댄스쇼! 우리 모두 모던걸, 모던보이가 되어 함께 춤을 춰보자. 시민들이 춤을 배워 무대에서 함께 하는 경험을 통해 관객과 공연자의 경계가 사라지고 모두 하나가 되어 즐기는 공연.
- 청년기획자 과정 (청년축제학교)
테이블
프로그램 강사 워크숍 내용
이론 워크숍 문화예술 및 축제에 관심이 높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마임, 축제, 지역 문화콘텐츠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돕는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축제 Positioning; 왜 지금 축제?
이태건
(마임이스트)
마임 워크숍 (몸으로 하는 놀이, 마임)
클라운진
(벌룬퍼포머)
클라운 워크숍 (신기한 벌룬아트)
강충만, 이단비
(마임시티즌)
댄스 워크숍 (도깨비는 춤을 좋아해)
유근수
(MC)
자신감 리더십 up! 팀빌딩
기획 워크숍 춘천마임축제 스태프 지역 문화자원을 문화예술 활동과 연계한 구체적인 사례를 분석하고 새로운 아이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시나리오를 구성해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기획해본다.
몸짓 워크숍 타인과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다양한 몸짓을 탐구하고 움직여본다. 예술가에게 직접 몸짓을 배우고 공연까지 해본다.
실행 워크숍 축제와 결합하여 청년들의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한다. 기획한 콘텐츠를 춘천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A부터 Z까지 직접 현장에서 진행해본다.
결과물 발표
- 몸짓배우 과정
테이블
일정 프로그램
05.23(일) 개막 주제공연 – 창작 워크숍 공연발표 (Nowhere? Anywhere!)
05.24(월), 05.25(화) 도시여행; 월화 – 창작 워크숍 공연발표 (슈트맨, 조선유령 돗가비)
05.28(금), 05.29(토) 봄의도시 – 창작 워크숍 공연발표 (슈트맨, 조선유령 돗가비)
- 시민배우 과정
테이블
일정 프로그램
05.26(수), 05.27(목) 워킹스루;걷다 보는 마임 – 쉘위댄스 워크숍 공연발표 (희희낙락)
- 청년기획자 과정
테이블
일정 프로그램
05.23(일) 개막 주제공연 – 몸짓 워크숍 공연참여 (Nowhere? Anywhere!)
05.26(수), 05.27(목) 워킹스루;걷다 보는 마임 – 실행 워크숍 기획 프로그램 실현
키워드 프로그램명 내용
이야기 화(話) 우주를 줄게 코로나 19로 마음대로 놀고, 여행할 수도 없는 현실에 우울하고 지친 우리들. 불, 빛, 꽃, 그림 행성 순으로 여행하며 스토리북 미션을 수행해주세요!
불 화(火) 화를 푸는 해화소 지친 일상 속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가슴 속 어딘가에 숨어있을 “화”라는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고 풀어낼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때론 과격하게, 때론 잔잔하게, 해화소에서 화 풀고 가세요!
빛 화(華) 밤하늘의 별을 수많은 별들이 하늘을 수놓는 밤. 코로나19로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것들이 적은 이 시기에 함께하는 이들에게 밤하늘의 별을 따서 선물해 주세요!
꽃 화(花) Bloom: 당신을 부름 희망과 응원의 개화. 꽃말로 전해지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그 찬란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당신에게 건넵니다.
그림 화(畵) 내가 그린 지구 그림 전 세계적 문제인 환경오염. 미션 지구를 지켜라! 깨끗한 지구를 내 손으로 만들어 보자.
05.28(금), 05.29(토) 봄의도시 – 실행 워크숍 축제 운영 참여